2024년 3월, 다림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주몽관, 무방관에 iStudio100을 설치했습니다.
세종사이버대학교 최초로 인공지능 스튜디오가 들어선 것인데요.
iStudio100은 노트북 하나만으로도 간단하게 나만의 가상 스튜디오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!
다시 말해 특별한 장치나 좋은 컴퓨터도 없이도 선생님들은 손쉽게 멋진 가상 스튜디오를 만들 수 있는데요.
이렇게 가상 스튜디오를 만들면 수업에는 다음과 같이 쓸 수 있습니다.
보통 선생님이 화면에 PPT를 켜면, 말하는 선생님보단 PPT 화면을 집중하게 됩니다.
또한, 뒷자리에 앉은 학생들은 특히 강당이나 넓은 장소에서 더욱 발표자의 모습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.
PPT 화면만 보이니 수업에 집중하기가 어렵습니다.
iStudio를 사용한다면, 한 화면으로 동시에 발표자와 PPT를 볼 수 있습니다.
또한 PPT 확대와 판서까지 iStudio 하나로 수업에 필요한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.
특히 iStudio는 자체로 자동 녹화가 가능합니다.
그리고 바로 이 점이 교실 수업을 완전히 바꿔버릴 수가 있는데요.
선생님은 실제 교실만큼 높은 퀄리티의 iStudio 가상 스튜디오에서 수업을 녹화합니다.
그리고 학생들은 수업 녹화 영상을 미리 보고,
학교에서는 수업 내용과 관련해 자유로운 토론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.
이런 새로운 수업 방식을 다림이 제안 드리고, 앞으로도 바꿔나갈 예정입니다.
주입식 강의만 한다면 매번 학교에서 강의만 하는 선생님도, 앉아서 듣기만 하는 학생도 힘들 것입니다.
그래서 선생님은 효율적으로 필요한 내용만 잘 정리한 강의 영상으로 수업을 대체합니다.
대신 수업 시간 동안 학생들과 토론을 하며, 생각을 나누는 창의적인 시간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.
또한 화상 회의 프로그램과 연동이 되어
공간 제약 없이 자유로운 수업이 가능합니다.
예를 들자면, 다림이 진행했던 팔라우 학교와의 수업 협업처럼
외국에 있는 학교와의 협업 수업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.
다림과 팔라우 학교 원격 글로벌 수업 이야기는 아래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.
이 밖에도 iStudio를 교실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무궁무진할 것입니다.
즉 iStudio를 교실에서 사용하는 정해진 방법은 없다는 말이기도 합니다.
iStudio를 교실에서 사용하는 주인공인 선생님, 학생들이 자유롭고 편하게 사용해 주세요.
사용하시다 보면 어느 순간 교실 문화에 자리 잡고, 더 나아가 선도하는 iStudio를 발견하실 겁니다.
iStudio가 그렇게 될 수 있도록 다림은 사용자의 편의를 우선으로 생각하고,
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.
세종사이버대학교 무방관 iStudio100 시연 영상
Comments